포인터를 배우다 보니.. void 형 포인터를 배웠다.
예전에 배웠던 기억도 있지만..
기억도 잘 안나네.. ㅎㅎ
포인터도 형 변환이 있어서 캐스팅 연산자를 사용하는데
void형 포인터를 좀 더 쉽게 표현하자면 임의의 대상체에 대한 포인터형이다.
대상체가 정수든, 실수든 가리지 않고 메모리 위치를 기억할 수 있다.
void형 포인터는 임의의 포인터를 대입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임의의 포인터에
void형 포인터를 대입할 때는 반드시 캐스팅을 해야 한다.
위에 글은 www.winapi.co.kr 에서 퍼온거다..
맞는 말인거 같다.. 임의의 포인터에서 대입받을수 있지만 임의의 포인터에서
대입할때는 캐스팅을 해야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void 형 포인터는
유연성이 좋다고 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ㅋ
아.. 모르겠네.. 씨언어 빨리 대충 끝내고 다른거 해야되는데 ㅎㅎ
void 형 포인터의 예를 보면 이럴때 사용하는거라고 한다. memset 에서 각형을
다 맞춰야 되는데 void 형을 쓰면 임의의 타입에 의해 결정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맞출필요 없고 void 에서 다 결정짓게 만들기 쉽게 하는것 같다 ㅎ
C language